권장 브라우저 안내

이 웹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9 버전 이상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하여 최신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해주시기 바랍니다.

Dr.YOONCOLUMN

Dr.YOONCOLUMN

청담미소밝은치과 윤성원 원장님의 알기 쉬운 치과진료 칼럼

건강을 위한 필수 조건!! 치아교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미소밝은치과 작성일12-01-30 16:45 조회4,981회 댓글0건

본문

건강을 위한 필수 조건!! 치아교정!!

최근 치아교정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치아를 교정하게 되면 턱선도 바르게 교정되기 때문에 외모가 훨씬 개선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교정이란 잘못 위치하고 있는 치아를 이동시켜 바른 위치로 옮기는 치료를 말합니다. 따라서 치아의 모양을 바꾸는 치아성형과는 다른 치료이며, 치아의 위치가 변할 뿐 모양은 바뀌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정상적인 치아를 삭제하지 않습니다.

일반교정이란 교정장치를 치아의 겉면에 부탁하는 방법으로 가장 일반적인 치료유형입니다. 교정장치로 자주 사용하는 브라켓은 교정 장치가 밖으로 드러나는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가장 경제적이면서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브라켓은 메탈과 세라믹 레진 등의 종류가 있는데, 이 중 세라믹 브라켓은 심미적으로도 매우 우수하여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최근엔 투명 교정장치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교정장치로 인해 이미지 손상을 줄이기 위해 고안된 방법으로, 치아교정을 망설이는 많은 여성들에게 환영받고 있는 방법입니다.

투명한 필름재질로 만들어진 이 장치는 본인의 치아에 맞게 제작되어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고안됐으며, 치아를 뽑지 않고 교정할 수 있는 경우에 필요한 부위만을 부분적으로 이동시키는데 탁월한 방법입니다.



▶ 교정치료, 왜 필요할까?

치열이 고르지 않을 경우, 우선은 외관상으로 좋지 않습니다. 음식을 잘 씹을 수도 없을 뿐만 아니라 발음이 부정확해지며, 칫솔질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충치가 쉽게 일어나며, 악취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것이 더 진전이 된다면 치주병이 되기도 쉽습니다. 따라서 조기검사에 의해 치료 계획을 세워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아이의 교정은 몸 전체의 신체 발육에도 큰 영향을 미치므로 교정치료는 꼭 필요합니다.

▶ 교정에는 특별한 시기가 없습니다

간혹 나이가 있으신 분들 중에 "이 나이에 교정 치료를 받을 수 있나요?" 라는 질문을 많이 하십니다. 때를 놓쳤다고 단념하신다면 노년기에 더 큰 불편을 겪게 되실 수 있습니다.

성인교정은 의치를 넣기 전에 쓰러진 치아와 뻐드렁니를 바른 위치로 되돌리고 인공치아가 잘 넣어지도록 하기 위해 또한 오래 가기 위해서, 잘 씹을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중요합니다.

또한 위, 아랫니의 맞물림을 정상으로 하고 입안의 상태를 좋게 하여 치아 전체를 오래 지속시키기 위해서도 필요합니다. 치아교정은 특별한 적정 시기가 필요한 것은 아니니, 교정이 필요하신 분들은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